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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TikTok 광고의 폭발적 성장: 이유와 전략

꿀둥지1 2023. 6. 14.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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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꿀둥지입니다. 

 

2023년, TikTok의 광고와 관련한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6월의 핫토픽으로도 선정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TikTok은 2021년에 $4.0 billion의 광고 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2024년까지 두 배로, 2026년까지 세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시장 추세에서 우리는 TikTok 광고가 어떻게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앞서가고 있는지, 그리고 이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ikTok 광고의 성장 동력


Zaza Digital의 CEO이자 창립자인 Vladimir Beštić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TikTok은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더 이상 청소년들의 댄스 챌린지를 위한 채널이 아닙니다. 그것은 폭발적인 사용자 성장과 높은 수준의 소비자 지출 및 참여로 인해 가장 강력한 광고 채널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TikTok은 다양한 연령층의 사용자가 늘어났고, TikTok 내부에서 직접 지출을 하는 소비자와 직접 판매하는 참여자도가 높아 폭발적인 광고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TikTok 광고가 성장하는 데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하고 있는 걸까요?

 

 

넓은 연령대의 사용자

TikTok은 더 이상 젊은 대상층에게만 이상적인 것이 아닙니다. TikTok 사용자 중 55% 이상이 25세 이상이며, 37.90%는 35세 이상입니다. 이는 TikTok이 Gen Z와 Gen Y뿐만 아니라 더 넓고, 높은 지출력을 가진, 성장하는 대상층에게 광고하기에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자 지출 증가

TikTok 사용자 중 37%는 가구 소득이 $100,000 이상이며, 단지 9.60%만이 $25,000 미만입니다. 이러한 높은 소득층의 사용자 비율은 TikTok이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광고 플랫폼임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2022년 1분기까지 앱은 누적 $3.7 billion 이상의 소비자 지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22년 3분기까지 4분기 연속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내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TikTok은 2021년에 $4.0 billion의 광고 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2024년까지 두 배로, 2026년까지 세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앞으로의 성장세도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높은 사용자 참여도

그리고 높은 사용자들의 이용량도 한몫을 하는데요. 하루 평균 45.8분 동안 앱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는 YouTube, Twitter, Snapchat, Instagram, Facebook 등 다른 모든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앞서는 수치입니다.

 

저렴한 광고 비용

TikTok 광고의 천 단위 노출 비용(CPM)은 $6 정도로, Facebook 광고의 $12.57에 비해 저렴하다고 하네요!

 

 

TikTok 광고 마케팅 성공 전략


틱톡을 통한 마케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 기사는 TikTok을 통한 성공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한 전략에 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는데요!

 

광고주들과 에이전시들이 TikTok 크리에이터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트렌드를 반영한 비디오 콘텐츠를 생산하고, 그것을 다양한 광고 버전으로 변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TikTok의 사용자들이 스크롤을 멈추게 하고,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전환을 유도하는 매우 참여적이고 성과가 좋은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겠네요!

또한, TikTok 광고는 Facebook이나 Instagram과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TikTok에서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TikToks"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TikTok의 독특한 문화와 사용자 경험을 반영한 것으로, 광고가 사용자의 콘텐츠 피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이겠죠?

 

글 맺음


2023년, TikTok은 디지털 광고의 새로운 전장이 될 것입니다. 이 플랫폼의 사용자 성장률, 소비자 지출, 참여도, 그리고 저렴한 광고 비용 등은 모두 TikTok이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앞서가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와 마케터들은 이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틱톡의 성장동력에 대한 내용과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위한 글을 적었는데요! 지금 당장 저한테는 적용하기 힘든 기사였지만, 훗날 돈이 모이는 곳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하고 기록삼아 포스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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